진료시간안내

* 검진예약문의 : 02)458-0075 * 일요일/공휴일 : 휴진
* 1진료실 : 목요일 오후 휴진 2진료실 : 수요일 오후 휴진
3진료실 : 화요일 오후 휴진

  • 진료 평 일 09:00 ~ 18:00
  • 진료 토요일 09:00 ~ 13:00
  • 점심시간 13:00 ~ 14:00
  • ***************
  • 검진 평 일 08:00 ~ 17:00
  • 검진 토요일 08:00 ~ 13:00

종합검진

홈으로_건강검진 센터_종합검진

Tel.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0 2 - 4 5 6 - 0 0 7 5

수면 내시경

수면내시경은 진정제를 사용하여 환자에게 수면이나 진정을 유도한 후 내시경을 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취를 하는 것이 아니라 수면을 유도하는 것으로 시술 후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수면내시경에 사용하는 약물은 체내에서 금방 분해되기 때문에 별다른 부작용은 없습니다.

2심장 운동부하 검사 (협심증)

운동부하 검사란 트레드밀(러닝 머신)과 같은 운동을 수행하면서 심장의 운동량을 증가시킨 상태에서 심전도와 혈압, 맥박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이 의심되는 사람에게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협심증 환자의 25~40%, 심근경색증 환자의 20%는 정상 심전도를 나타내므로 운동부하 검사를 함으로써 정확히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심전도 검사

심전도는 심장 리듬을 확인하고 심박동수를 측정합니다. 또한 맥박의 난조, 심장 리듬의 이상을 진단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허혈성 심장병과 고혈압으로 심근이 비대해지는 것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4폐 기능 검사

폐 기능검사는 폐활량을 측정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폐포에서 공기의 순환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작은 기관지의 이상이나 전체적인 폐 용적의 변화 등을 추정할 수 있어 검사 시에는 최대한으로 숨을 들이쉬고 최대한 빨리 숨을 내쉬어야 합니다.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는 각 장기에 초음파를 발신한 후 그것이 되돌아오는 반사파를 수신하여 비쳐지는 단층영상을 통해 병변 부위를 관찰, 진단하며, 복부 경동맥, 갑상선, 심장 검사 시 주로 사용하는 검사입니다.

갑상선 초음파는 갑상선 암이나 결절, 낭종과 같은 갑상선 질환을 진단하는 중요한 검사이며 갑상선염이나 갑상선종대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유방초음파는 유방 내에 지방조직보다 유선조직이 많으면 유방이 치밀해지는데 나이가 젊을수록 치밀하며, 치밀한 유방일수록 유방초음파 검사가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진찰이나 유방 방사선 촬영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는 1cm 이하의 크기가 아주 작은 멍울을 찾아내는 장점이 있습니다.

골밀도(골다공증) 검사

골밀도 검사는 뼈의 밀도를 컴퓨터를 통해 촬영하여 골무기질의 밀도와 함량을 측정하는 검사이며, 주로 요추와 대퇴부의 골밀도를 측정해 폐경기 여성, 50세 이상의 남성, 장기간 스테로이드 제제를 복용하시는 분, 갑상선·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칼슘 부족 등 뼈의 약화를 유발하는 요인이 있는 경우는 매년 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7일반 x-선 촬영

흉부 X선 검사는 여러 가지 폐질환, 심장질환, 늑골 질환 등을 진단할 수 있는 간단한 검사입니다. 폐암이나 폐결핵의 조기 발견에 필수적인 검사이기 때문에, 1년에 1회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흡연 하였던 흡연자나 다른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에는 저선량 흉부 CT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표지자 검사

혈액으로 암을 진단할 수 있는 시약들이 많이 개발되어 있지만 어떤 암표지자의 검사가 음성이 나왔다 할지라도 암이 없다고 확신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실제 진료 시 그들의 효용성은 아직 많은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임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암 표지자의 종류

고혈압의 분류
종류 정상범위) 표지 되는 암
알파태아단백(AFP) 15ng/mL 이하 간세포암
CA 15-3 35U/mL 이하 전이성 유방암, 전이성 난소암, 자궁암, 전립선암
CA 19-9 34U/mL 이하 췌장암, 위암, 간암, 담낭암
CA 50 35U/mL 이하 진행성 담도암, 진행성 소화기암, 췌장암, 난소암
CA 72-4 4U/mL 이하 난소암, 췌장암, 위암
CA 125 37U/mL 이하 난소암, 난소 장액성 낭종암, 췌장암
CEA 5ng/mL 이하 대장암, 췌장암, 위암, 폐암, 유방암
PSA 4ng/mL 이하 전립선암
TPA 70U/L 이하 폐암, 유방암, 소화기암

조영 검사

1 위장관 조영검사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는가를 검사하는 방법으로 방사선용약제를 복용하고 위 식도를 촬영하며 자극이 별로 없이 검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위장의 해부학적 이상 유무 및 염증, 궤양, 종양, 게실, 이물의 유무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검사 전날 저녁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검사할 때까지 금식 합니다. 검사 시 발포과립이나 황상 바륨이라는 흰 죽 같은 조영제를 먹고, 엑스선투시장치로 체위를 변경하면서 방사선 사진을 얻습니다.

투여된 조영제가 위 점막에 달라 붙게 되어 점막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점막에서 유래하는 암의 조기 발견이 용이하게 됩니다.
1 대장조영술
대장에 어떤 병이 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바륨이라는 흰색 액체를 항문을 통하여 대장에 집어넣은 후에 엑스레이를 찍는 것을 대장조영술이라 합니다.

대장에 변이 남아 있지 않게 하기 위해 미리 금식을 해야 하며, 약을 복용하여 대장을 깨끗이 비우고 필요 시 관장을 하기도 합니다. 준비가 끝나면 항문을 통하여 바륨을 집어넣고 몸을 이리저리 돌려 가면서 엑스레이를 찍게 됩니다. 이때 더욱 선명한 사진을 얻기 위하여 공기를 같이 주입하게 되는데 환자는 배가 불러오는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검사 시간은 대략 15~30분 정도입니다.

24시간 홀터(부정맥) 모니터

환자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심전도를 기록하는 검사로 환자는 가슴에 전극을 부착 후 휴대용 기록기에 연결하여 보통 24시간 심전도를 기록하여 분석합니다. 환자는 검사 중 일기에 시간, 활동종류, 증상을 정확히 기록함으로 증상과 부정맥과의 관련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홀터기록은 다음의 경우 진단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가끔 나타나는 부정맥의 진단
  • 부정맥과 일상생활과의 관련성
  • 부정맥치료효과의 판정
  • 인공 심박동기의 기능 판정
  • 심근경색증 환자에서 향후 발생할 급사 위험성의 판정